크루세이더 퀘스트/용사/아처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용사 목록



1. 개요[편집]


뒤에 숨어도 소용없어요. 당신의 심장을 겨눌테니까.

적에게 지속 공격을 퍼붓는 원거리 클래스[1]



2. 상세[편집]


아처는 적의 후방을 공격할 수 있으며 지속공격 능력이 뛰어납니다. 포지션을 가리지 않고 전투에 임하여, 주로 활을 이용해 정밀하고 강력한 공격을 후방의 모든 적에게 퍼붓습니다. 부메랑, 비검 등 보조 무기를 사용하기도 하며, 화살에 독을 바르거나 불을 붙여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줘서 전략의 폭을 넓혀줍니다.

준수한 공격력과 높은 치명타 확률을 보유하고 있고 중간 정도의 체력, 방어력과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기본 공격이 후방의 적을 우선으로 공격하고 특수 스킬들도 후방 공격이 대부분이다. 일반적으로 헌터가 직사형 공격으로 탱커진을 공략하거나 넉백을 담당한다면 아쳐는 곡사형 공격으로 후열 저격을 담당하는 편.

관통을 가진 헌터나 범위 공격을 하는 아처들이 늘어나 공격 형식의 구분이 크게 옅어진 시즌 2에서도 아처는 전 캐릭터들 중 가장 많은 수의 자석 무시 용사들을 갖고 있어 PVP에서 후열 저격으로 활약하는 이미지가 강하다.

과거에는 '아처 당했다'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의 최약의 클래스였다. 맘바나 기파랑 등 초반을 도와주는 쓸만한 승급 원딜이 있었으나 그게 전부, 계전 라인에서는 히카리 외에 뽑을 가치가 없다는 말까지 들을 정도였다.

그러나 시즌 2에 접어들면서 상황이 역전되었다. 니븐이나 한조처럼 체력 비례형 스킬을 가진 용사가 많았고, 각인석 패치로 공옵에 치명타 피해를 다는 것이 대세가 되는 와중에 추가된 강력한 치확 자버프인 속사의 혼이 추가 되었고, 카이네우스의 추가로 날아오른 매그너스, 거의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 가능한 란, 리, 아라크네의 등장, 업데이트로 우후죽순 등장한 수많은 자석무시 아처들, 명실상부 크퀘 최강의 용사 중 하나로 꼽히는 견우, 카오리, 아리아와 함께 승급의 희망이라 불리는 한승까지 정말 많은 캐릭터들이 날아올라 크퀘의 딜러 중 손에 꼽히는 귀족 직업군이 되었다.

3. 용사 목록[편집]


문서 상단의 틀 - 목록 클릭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2:05:48에 나무위키 크루세이더 퀘스트/용사/아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즌 2 클래스 설명에도 이렇게 써 있지만 단일 저격 아처나 후방 딜러도 섞여있다.